컨텐츠 영역
모니터 바꾸니 좋군요.
2011.08.17 19:48
모니터를 바꿨습니다. 작업하기가 훨씬 편하네요. 큰걸로 바꿨더니...
원칙적으로는 지금 시력에서 더 이상은 눈이 안 나빠 진다고 의사 선생이 하긴 했는데... 컴퓨터를 맨날 들고 놀다 보니까(?) 점점 작은 모니터론 작업하기가 힘들어 지더군요. 그래서... 큰걸로 바꾸었습니다. 불량 화소도 있고... 좋네요.. 22인치... 근데 와이드라 약간 어떤 면에선 불편하네요.
그냥... 자랑하려고 온건 아니구요.. 뭐 그냥 그렇다구요 ㅎㅎ.
댓글 6
-
잉여양파
2011.08.18 21:17
-
사랑천사
2011.08.19 20:53
허험.. 이거 사는데 으으.. 결제 버튼 누를 때 한참 생각했조 흠...
사고 나서는... 모니터가 특이해서... 흔히 쓰던 그런 방식이 아니라 모니터 등에 바침대 하나 붙어 있는 그냥 책상 위에 세우는 방식이라서 이걸 도대체 어떻게 써야 하나 고민했지요.
-
미니샤
2011.08.20 12:42
음.... 저도 큰 모니터가 좋더라구요 ^^ㅋ
일단 넓은 작업환경이... (저희집꺼도 23인치입니닷!!)
고해상도로 구현한 작업환경에.. 다른 곳에 컴퓨터들이 비교적 맘에 안들기 시작했습니다!! >ㅇ<;;
(지난 6월쯤.. 메인 컴퓨터를 싼값으로 하나 맞췄습니다 ^^ㅋ)
-
사랑천사
2011.08.20 15:28
저는 모니터가 커도 고해상도로는 못 올리는게 안타깝네요. 고해상도로 해서 많은 내용 보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화면이 잘 안 보이거든요. 다들 높게 쓰시는 거 같은데 요즘 보면.. 저는 1024x768쓰고 있조 지금도. 예전에 CRT 시절에는 800x600 으로 썼었구요 ㅎㅎ. 애고.
컴퓨터도 자꾸 맛이 가고 그래서 하나 다시 장만해야 될 거 같은데 돈이... 컥!
-
다크써클
2011.08.21 05:40
컴퓨터가 자주 맛이 간다면 전원부 페이즈를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패시터가 부풀어올랐다든지 아니면 메인보드의 납작한 리튬 배터리가 다 떨어졌다든지 등 ... 이쪽이 문제가 없다면 그 다음은 전원부고 그 다음은 CPU의 수명입니다. (CPU 타버렸을 경우가 제일 황당하겠죠 아마)
전 모니터가 커지면 커지는만큼 해상도를 최대로 키우기 때문에 글씨는 점점 작아져만 갑니다. 대신 한 화면에 여러창을 띄워놓고 한번에 보려고 하죠.
시력문제 어떻게든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 보이면 그냥 답답한거죠.
p.s. 라식이나 라섹수술 같은 걸로 시력을 어느정도 회복할 수 있다던가요?
-
사랑천사
2011.08.21 17:25
ㅎㅎ. 저도 이 컴퓨터 뭔가 이상한건 알고 있지요. 다만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섰어요. 콘덴서.. 커페시터가 아마 콘덴서 말씀 하시는 거 같은데.. 콘덴서가 일본식 표현인가요? 뭐 잘 모르겠지만. 그런게 정말 어디 있을 지도 모르고.. 하지만 전 회로나 이런 걸 볼 수 있을 정도로 시력이 안 되서... 지금 이 홈페이지 돌아가는 서버 하드웨어 담당하는 아이(?) 한태 PC를 봐 달라고 해야 겠습니다. 뭐.. 한 2주 쯔음 전에 봐 달라고 했을 때는 그런건 없다고 했는데 파워 쪽은 열어 보지 않았었조 아마.
그리고 시력 문제는 일반적인 걸로는 해결이 안 되는 거네요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시각장애를 계속 안고 사는 사람들은 라식이나 라섹 같은 걸로 해결이 불가능하고 다른 걸로도 쉽게 안 되기 때문에 안고 가는 경우가 많답니다 ^^. 그래도 전 어느 정도 잔존 시력이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고 살고 있어요. 이 시력으로도 조금 느리긴 하지만 서버도 다 만질 수 있고 코딩도 하고 할건 다 하거든요. ㅎㅎ.
거기다가 저는 좀 특이한 병이라... 다른 분들이 제 눈을 보시면 저 눈으로 어떻게 무언가를 본다고 그러는지 모르겠다고들 하시조. 근데 뭐.. 이렇게 살아온게 20년이 넘어가고 또 넘어고고... 자꾸 그러다 보니 이거 자체는 감각이 없네요. 근데 무슨 검사하러 갔을 때 뭐.. 시신경 마저도 자꾸 죽어 가고 있다고 하니.. 아마도 CRT쓰던 시절에 매일 날밤 세면서 컴퓨터 앞에 머리 붙여 놓고 작업하고 그래서 이렇게 된게 아닌가 싶네요 ㅎㅎ.
쓸 때 없는 소리 많이 했네요 ㅋㅋ.
큰 모니터가 사실 작업에 편하기도 하죠..
득템 축하드립니다 ㅎㅎㅎ